Advertisement

로마서 1장 18절-32절, 하나님을 거역한 세상 - 매일성경 큐티

매일성경 큐티 본문인 로마서 1장 18절부터 32절까지는, 하나님을 거역한 세상에 대한 내용입니다. 바울은 이 구절에서 하나님을 알 만한 것이 사람 안에 나타나지만, 사람들은 하나님을 아는 것을 부끄러워하고 외면한다고 말합니다. 그 결과는 하나님의 진노입니다.


로마서 1장 18절-32절, 하나님을 거역한 세상 - 매일성경 큐티


로마서 1장 18절-32절, 하나님을 거역한 세상



하나님의 인간 창조와 범죄


1. 인간을 특별하게 창조하심

바울은 먼저 하나님이 인간을 창조하셨고, 인간을 통해 자신의 영광을 드러내시고자 하셨다고 말합니다. 하나님은 인간을 자신의 형상대로 창조하셨고, 그 코에 생기를 불어 넣어 주심으로써 생령이 되게 하셨습니다. 그리고 인간에게 지혜와 지식을 주셨습니다. 또한, 하나님은 인간에게 세상을 다스리라고 명령하셨습니다.


2. 인간의 범죄와 진노

그러나 인간은 하나님을 거역하고 하나님의 영광을 헛되게 하였습니다. 인간이 하나님의 형상을 따라 창조되었기 때문에, 사람들은 하나님을 깨달을 만한 것이 자신 안에 있음을 본능적으로 알고 있습니다. 또 하나님의 형상들이 자신을 통해 나타나지만, 하나님을 아는 것을 부끄러워하고 외면합니다. 그 결과, 사람들은 죄악된 삶을 살게 되고 하나님의 진노를 받게 됩니다.



하나님의 진노와 구원


1. 세상을 향한 하나님의 진노

사도 바울은 이 세상이 죄악으로 가득 차 있다고 말합니다. 사람들은 서로 사랑하지 않고, 이기적이고, 폭력적입니다. 또한, 사람들은 하나님을 거역하고 우상을 섬기기까지 하고 있습니다. 하나님을 두려워하지도 않고 하나님을 생각조차 하지 않으며 사람들은 살아갑니다. 이러한 세상은 결국 하나님의 진노를 받을 것입니다.


2. 인간을 향한 하나님의 구원

그러나 바울은 하나님께서 세상을 버리신 것이 아니라, 세상을 구원하시고자 하신다고 말합니다. 하나님은 자신의 아들 예수 그리스도를 세상에 보내셨고, 예수 그리스도는 십자가에서 우리의 죄를 대신하여 죽으셨습니다. 예수 그리스도의 죽음은 우리의 구원을 위한 값진 대가입니다.



죄악된 세상에서 승리합시다


그러므로, 우리는 하나님의 진노를 피하기 위해 예수 그리스도를 믿어야 합니다.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사람은 하나님의 자녀가 되고, 하나님의 영광을 누리게 됩니다. 우리는 예수 그리스도를 믿고, 죄악된 세상에서 승리하는 삶을 살아야 합니다.

하나님을 거역한 세상은 하나님의 진노를 받을 것입니다. 그러나 하나님께서는 세상을 구원하시고자 하십니다. 우리는 예수 그리스도를 믿고, 죄악된 세상에서 승리하는 삶을 살아 갑시다.

댓글 쓰기

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