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도 바울은 동족 이스라엘도 구원을 받기 원하고 있습니다. 동시에 누구든지 예수 그리스도를 믿음으로 구원을 받을 수 있음도 강조합니다. 오늘 본문인 로마서 8장 31절부터 39절까지의 말씀을 통하여, 이스라엘이든 이방인이든 하나님의 사랑에서 끊어지지 않는다고 말합니다. 왜냐하면, 그 무엇도 하나님의 사랑보다 강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로마서 8장 31절-39절, 하나님의 사랑에서 끊을 수 없으리라
예수님의 승리와 하나님의 사랑
사도 바울은 그리스도인들에게 반드시 하나님을 신뢰해야만 하는 이유에 대해 설명하고 있습니다. 복음 때문에 겪게 되는 고난을 극복하고 미래의 영광에 참여할 수 있는 이유는, 하나님의 아들과 그가 이미 이루신 승리와 하나님의 사랑 때문입니다.
하나님의 사랑에서 끊을 수 없으리라
1. 구원 받은 후에도 고난이 있는 이유
사도 바울은 본문에서, 구원은 이미 이루어졌지만, 최종 완성의 날까지 고난이 있는 이유는 예수 그리스도와 같은 형상으로 우리를 만들기 위함이라고 설명하고 있습니다. 또, 우리 하나님은 우리를 고난 속에 혼자 두지 않으십니다. 그러므로 하나님을 향한 믿음을 가지고 있다면, 절대로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왜냐하면 하나님은 우리를 위해 자기 독생자를 내어주심으로써 자신의 사랑을 확증하셨습니다. 또, 우리를 위해 죽으신 예수님이 이미 우리에게 필요한 모든 것을 선물로 주실 것이기 때문입니다.
2. 걱정할 필요가 없는 이유
아무도 우리를 반대하거나 우리를 고발할 수 없습니다. 왜냐하면 하나님이 우리를 그의 아들의 죽음과 부활을 통해 '의로운' 사람으로 선언하셨기 때문입니다. 아들이신 예수 그리스도께서 하나님의 오른편에서 왕으로 이 세상을 다스리시고, 우리를 위해 애통해 하시며 기도하는 성령과 함께 계시기 때문에 걱정할 것이 전혀 없습니다.
3. 고난 중에도 인내할 수 있는 이유
새 하늘과 새 땅의 날이 오기 전까지, 우리의 육체가 속죄함을 받고 부활의 육체를 입기 전까지, 영광을 받기 전까지, 죽음의 영향을 받는 모든 사람들은 많은 고통을 겪을 것입니다. 특히, 신앙을 고백하기 때문에 기독교인들은 환난, 곤란, 박해, 기근, 벌거벗음, 위험, 칼의 위협 앞에 서야 할 것입니다. 하나님의 사랑에 대해 의심하는 것이 자연스러울 정도로 큰 고난이 될 것입니다.
종말이 올 것이라고 생각할 때가 있을 것입니다. 그러나 그것은 하나님의 사랑이 우리에게 다가오지 않는 증거라고 결코 말할 수 없습니다. 왜냐하면 우리가 고통을 겪을 때에 주님도 함께 고난을 겪으셨기 때문입니다. 그것이 바로 십자가입니다. 그 사랑의 힘을 통해 이미 승리를 거두었으므로 이제 우리는 그 승리를 받아들이고 누릴 때입니다. 그 사랑을 온전히 신뢰하고 주님의 십자가 사랑에 내 인생을 맡기십시오. 하나님의 사랑은 우리의 마지막 피난처가 됩니다.
죽음보다 강한 주의 사랑
그러므로, 아무것도 우리를 하나님의 사랑에서 끊을 수 없습니다. 왜냐하면, 하나님의 사랑보다 강력한 힘이 없기 때문입니다. 그 사랑은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 안에 있다.'라는 복음이 예수 그리스도를 통해 입증되었으며, 오늘도 예수 그리스도를 통해 주어지고, 예수 그리스도께서 완성해 나가실 사랑입니다. 세상 그 무엇도 우리를 하나님의 사랑에서 끊을 수 없음을 기억하고, 오늘도 믿음과 감사로 전진해 나아갑시다.
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