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적인 말과 표현은 종종 우리의 삶에서 큰 영향을 미칩니다. 오늘 본문인 요한복음 6장 1-15는 영적인 사고와 표현에 대한 귀중한 가르침을 전해 줍니다. 오병이어의 기적을 다루는 본문에서, 예수님께서는 제자들에게 먹을 것을 주라고 명령하십니다. 이 명령에 대하여 빌립은 계산을 하였고, 안드레는 한 아이와 그가 가진 오병이어를 예수님께 가지고 나옵니다.
요한복음 6장 1-15절, 믿음의 생각과 말을 하십시오
믿음의 생각과 말의 중요성
우리는 일상적인 삶에 바빠서, 믿음의 생각을 간과할 때가 많습니다. 우리의 믿음은 마음 속에 있는 것이지만, 우리가 믿음이 있는가 없는가는 우리의 "말"을 통하여 나타나기 마련입니다. 그래서 우리는 믿음의 생각을 하고, 그 생각을 우리의 말을 통하여 드러내며 살아가야 합니다. 그리스도인은 믿음의 생각과 말을 통하여 삶의 기적을 경험합니다.
기적과 변화를 가져오는 믿음의 생각과 말
왜냐하면, 믿음의 생각은 우리의 일상에 기적을 가져오고, 믿음의 말은 우리의 삶을 변화시키는 힘이 있기 때문입니다. 생각이 우리의 행동을 변화시키고, 말이 우리의 생각에 영향을 미치기 때문입니다. 믿음의 생각과 말은 우리에게 기적과 변화를 가져오기 때문에, 그리스도인들은 믿음의 생각과 말을 해야만 합니다.
믿음의 생각과 말이 기적을 가져온 증거들
성경에는 믿음의 생각과 말을 함으로써 놀라운 기적을 경험한 사람들의 이야기로 가득 차 있습니다.
1. 오병이어의 기적
오늘 본문의 말씀이 그 증거가 됩니다. 예수님의 말씀을 들었던 제자들 중에 빌립은 계산을 하여 이백 데나리온의 떡도 부족하다고 대답합니다. 안드레 역시 오병이어가 있지만 이것이 사람들을 먹일 수 있는 양이 아니라고 말합니다. 그들의 생각은 현실적인 생각이고 틀린 말도 아닙니다. 하지만, 그들은 능력의 예수님 앞에서 믿음 없는 생각과 말을 하였습니다. 무엇이든 하실 수 있는 예수님은, 현실적으로 볼 때 얼마 되지도 않는 오병이어로 모인 사람들을 다 배불리 먹이시고 남기시기까지 하셨습니다.
2. 다윗과 골리앗
구약의 믿음의 사람인 다윗도 그 증거가 됩니다. 소년 다윗은 역전의 용사였던 골리앗 앞에서, 만군의 하나님은 자신에게 승리를 주실 것이라는 믿음의 생각을 하였고, "전쟁은 여호와께 속한 것인즉 그가 너희를 우리 손에 넘기시리라"라는 믿음의 말을 하였습니다. 믿음의 생각과 믿음의 말을 하는 다윗 앞에서, 골리앗은 단 하나의 돌에 쓰러졌습니다. 믿음의 생각과 말을 하는 다윗은, 승리가 불가능한 대결에서 승리를 거두었습니다.
믿음의 생각과 말을 하십시오
사도 바울은 육신의 생각은 사망이지만, 영의 생각은 생명과 평안이라고 말한 바가 있습니다. 현실에 매몰되어 육신의 생각과 믿음 없는 말을 내뱉을 때는 기적과 변화를 결코 경험할 수 없습니다. 하지만, 현실을 믿음으로 극복하고 믿음의 생각과 말을 할 때, 우리는 삶 자리에서 하나님의 능력을 경험하며 기적과 변화를 체험하게 될 것입니다. 믿음의 생각을 하십시오. 그리고 믿음의 말을 하십시오.
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