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시 태어남’(중생)에 대하여
1. 오늘의 큐티 본문
그래서 예수님은 니고데모에게 `내가 분명히 너에게 말하지만 누구든지 다시 나지 않으면 하나님의 나라를 볼 수 없다.' 하고 대답하셨다. (요한복음 3장 3절, 현대인의 성경)
2. 오늘의 말씀 묵상
다시 태어남 즉 중생에 대한 본문의 말씀에 대해 지금껏 여러 잘못된 교리들과 가르침이 있어 왔었습니다. 특별히 예수 그리스도의 육신에 대한 여러 논쟁을 불러 일으켰던 신약성경의 말씀들 중에 하나입니다. 하나님의 자녀가 되고 싶다면 다시 태어나야만 합니다. 이러한 다시 태어남은 예수님을 나의 주님이시자 구원자로 고백할 때 일어날 수 있는 일입니다.
"예수님은 나의 구주이시다"라고 입으로 선언하고 하나님께서 예수 그리스도를 죽은 자를도부터 다시 살리셨다는 사실을 마음 속으로 확신하고 믿을 때 구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로마서 10장 9-10절, 만일 여러분이 입으로 예수님을 주님이라고 고백하고 또 하나님께서 그분을 죽은 사람들 가운데서 살리셨다는 것을 마음으로 믿으면 구원을 받을 것입니다. 사람이 마음으로 믿어 하나님께 의롭다는 인정을 받고 입으로 고백하여 구원을 받게 되는 것입니다. (현대인의 성경)
우리의 첫 번째 출산은 어머니의 자궁을 통해 이루어졌습니다. 그리고 다시 태어난다는 것은 "성령님"을 통하여 새로워진다는 의미입니다. 다시 말해서, 예수 그리스도를 구주이자 구원자로 받아 들이는 것을 말합니다. 로마서 10장 9절-10절에 의하면, 예수님의 주권을 인정하고 고백하는 순간 하나님의 성령님께서 은혜로 우리를 하나님의 자녀가 되도록 인정해 주시는 것입니다.
여러분이 다시 태어난다면, 하나님은 여러분의 하늘 아버지가 되시며 여러분들은 그리스도의 몸으로 이루어진 새로운 하늘나라 가족 공동체의 구성원이 됩니다. 당신의 형제 자매는 한 마음으로서 서로 사랑하는 성도들이 될 것입니다. 함께 예수 그리스도를 믿고 성령 하나님께 의지하며 새로운 삶을 살아가는 법을 배우게 됩니다. 당신은 하나님의 나라를 볼 수 있는 특권을 가진 하나님의 상속자가 될 것입니다.
3. 오늘의 기도
아버지 하나님! 다시 태어남의 은혜를 베풀어 주심에 감사 드립니다. 이제 내가 하나님의 가족이 되었습니다. 그래서 이제는 그리스도 예수를 닮아 가는 삶을 살아 가겠습니다. 나를 인도하여 주세요.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 드립니다. 아멘.
4. 더 통독하면 유익한 말씀
우리는 유대인이든 이방인이든 종이든 자유인이든 모두 한 성령님으로 세례를 받아 한 몸이 되었고 한 성령님을 모시고 있습니다. (고린도전서 12장 13절, 현대인의 성경)
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