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겸손한 선행’에 대하여
1. 오늘의 큐티 본문
그러므로 여러분은 능력이 많으신 하나님 앞에서 자신을 낮추십시오. 때가 되면 하나님이 여러분을 높여 주실 것입니다. (베드로전서 5장 6절, 현대인의 성경)
2. 오늘의 말씀 묵상
살아가다보면 다른 사람의 칭찬과 나에 대한 일종의 숭배의 말들을 듣고 싶을 때가 가끔씩 있습니다. 자녀를 양육하는 나만의 방식이든, 어떤 일을 수행해 나가는데 있어서의 방법 때문에, 혹은 내가 타인들을 위해 행한 선한 일 때문에 다른 사람들이 나를 인정해 주고 칭찬해 주면 우리의 기분이 매우 좋아짐을 느낍니다.
사실, 그러한 감정과 기분은 잘못된 것이 아닙니다. 당연한 것이지요. 성경에서는 하나님께서 우리를 기뻐하시고 그분의 이름을 위하여 우리를 일으키시고 세우시며 사용하시기를 좋아하신다고 기록하고 있습니다. 문제는, 우리가 하나님을 대신하여 인간의 입에서 우리의 찬양을 찾으려 할 때 생겨나게 됩니다.
예수님께서는 마태복음 6장 1절-21절을 통하여, 우리가 만일 다른 사람들에게 칭찬을 받기 위하여 어떤 일을 한다면 다른 사람들이 주는 칭찬이 그 일의 보상이 될 것이라고 말씀하십니다. 이 말씀의 뜻은, 사람의 칭찬으로 모든 보상을 받았으며, 하늘에 계신 아버지께로부터는 아무런 보상을 받지 못한다는 뜻입니다. 여러분의 생각에는 인간에게서 받는 칭찬과 하나님으로부터 받는 보상을 비교한다면, 어떤 것이 더 "좋아요"를 많이 받게 될거라 생각하시나요?
하나님께서는 겸손한 자에게 은혜를 주시고, 스스로를 높이며 자랑하는 자를 멀리하십니다. 비록 당신이 다른 사람들에게 인정을 받지 못하고 있다 할지라도, 당신의 의무를 계속해서 이행하고, 당신의 가족들을 성실하게 돌보며, 다른 사람들을 위하여 친절하게 행동을 하십시오. 하나님께서는 은밀하게 행해진 당신의 일들을 보시고 당신의 친절과 성실함에 반드시 보답하실 것이라는 사실을 기억하십시오. "감사의 인사를 받지 못하는" 일을 하는 것은 섭섭하고 힘들지만, 하나님께서 은혜를 주시고 일으켜 주실 날을 기다리면서 겸손히 최선을 다하세요.
3. 오늘의 기도
사랑하는 아버지 하나님! 다른 사람들이 주는 칭찬 대신 하나님께서 주시는 인정과 칭찬과 보상을 기대하며 살아가겠습니다. 내게 주신 사명을 기쁨으로 성실하게 감당하겠습니다. 지혜를 주시고 능력을 주시고 인내를 부어 주세요.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 드립니다. 아멘.
4. 더 통독하면 유익한 말씀
야고보서 4장 6절-7절, 현대인의 성경
더구나 하나님은 우리에게 더 큰 은혜를 주십니다. 그래서 성경에 `하나님은 교만한 사람을 대적하시고 겸손한 사람에게 은혜를 베푸신다.' 고 쓰여 있습니다. 그러므로 여러분은 하나님께 복종하고 마귀를 대항하십시오. 그러면 마귀가 도망칠 것입니다.
오늘의 큐티는 열심히 살아가는 오늘의 모든 성도들에게 큰 위로와 평안을 줍니다. 아무리 수고를 하고 최선을 다하여도, 아무도 알아 주지 않는 분야에서 일하는 이들에게 격려를 주는 말씀입니다. 비록 지금 당장은 아무도 몰라줘도 하나님은 모두 보고 계시다는 사실을 묵상 가운데 알게 됩니다. 그리고 반드시 하나님께서 보상해 주실 것이므로, 겸손히 하나님의 보상을 기대하며 오늘 내게 주어진 일들을 성실하게 해 나가기로 오늘의큐티를 합니다.
0 댓글